투어리즘끌림 공지사항

 
작성일 : 13-08-23 17:04
전주한옥마을 주말문화여행 ‘꼼지락’, 인기 짱!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6,704  
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하고 전주시 문화시설인 한옥생활체험관이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주말문화여행 「꼼지락」이 인기를 끌면서 참가자들이 몰리고 있다.
 
6월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 기수별 1개월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하는 「꼼지락」은 초등학생과 자녀와 가족, 중학생, 고등학생이 참여하여 ‘놀이’, ‘소리’, ‘음식’, ‘상상’, ‘영상’ 등 5개분야로 진행한다.
총 4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는 매주 다른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여자들이 호기심을 갖도록 하였고, 도내의 다양한 장소를 여행하면서 힐링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으며, 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가운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부모와 자녀가 진심으로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.
 
또한, 학원과 학교수업 등 주입식 교육에 길드려진 아이들에게 자발적 참여와 의욕을 갖게하고 창의적인 즐거운 상상력으로 삶에 활력을 줄 것이다.
 
분야별로 20명씩 참여하는 주말문화여행「꼼지락」에는 선착순 모집하며, 참가비는 2만원씩이며,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가정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.
 
은희영 한옥마을사업소장은 “국제슬로시티 전주한옥마을시설에서 학교-학원-집이 반복되는 바쁜 일상을 사는 청소년과 부모에게 진정한 여가와 휴식이 무었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”고 밝혔다.
 

<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: 전주시 한옥마을사업소, 281-2647>